내년 세금을 내는 시가가 오면 이것저것 준비들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 중 하나인 재산세와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재산세를 납부하였다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재산세 납부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재산세 납부증명서란 재산세를 납부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하기위해 발급하는 문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발급번호, 납세의무자, 과세내용, 주소, 이름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재산세를 말씀드리자면 토지 및 부동산과 같은 재산을 취득하면 재산금액 등에 따라 세금을 부화하는데 이세 금이 재산세입니다. 지역, 목적 등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본론으로 들어가서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중간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보이는데 클릭해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누르게 되면 신청방법부터 신청자격 등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잘 읽으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 인터넷 업무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니 먼저 준비해두시면 시간을 많이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발급받을 때에는 위임장을 들고 관할 동사무소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사용목적입니다. 사용목적이 다른데 관련 없는 목적을 선택하면 제출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모든 민원신청이 끝나면 3시간 이내에 발급이 끝납니다.재산세에는 자동차세, 취득세, 주민세 등 다양한 내용도 포합 됩니다. 올해 재산세 납부시기는 7월과 9월에 있으니 잘 맞춰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천천히 하시다 보면 금방 발급이 가능하니 어렵게 생각 안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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